보통 게임과 유명인사를 연결시켜 생각하지는 않죠.

하지만 몇몇 게임 회사들은 웃음을 자아내거나 인기가 사그러져 가는 연예인들의 인기를 되살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자사의 게임에 연예인 등의 유명인을 패러디 차원에서 등장시키고 있는데요.

가장 이상한 유명인 카메오가 등장하는 게임 다섯 가지를 모아봤습니다.

5. NBA 2K13의 저스틴 비버

hqdefault

가수 저스틴 비버는 그의 노래실력과 사고뭉치 경향으로 세계적으로 꽤나 유명해졌죠.

하지만 농구를 좀 할 줄 안다는 것은 아무도 부인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NBA 셀러브리티 올스타 경기에도 참가했었죠.

그래서 게임 회사인 2K 스포츠에서는 NBA 2K13에서 저스틴 비버를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추가했습니다.

키를 190cm 이상으로 바꿨고 게임 내의 대부분의 프로 선수들보다 높은 능력치를 갖고 있죠.

게임 내에서 판타지 셀러브리티 수퍼 팀을 고르면 비버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용병 2의 바락 오바마

obama_mercs2

오바마가 오늘날 우리에게 친숙한 대통령이 되기 전, 용병 2라는 게임의 개발자들은 자기들의 게임에 오바마를 등장시키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용병 2에서 플레이어는 탱크를 납치한다든가 수류탄으로 베네주엘라의 독재자를 살해하는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이제 여러분은 오바마로 그와 같은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오바마가 되어 바주카포를 들고 총격전에 뛰어드는 것도 할 수 있다죠.

게다가 캐릭터를 전 공화당 부통령 후보였던 사라 페일린으로 만들어주는 스킨도 있다고 하네요.

도날드 트럼프도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3. 레디 2 럼블: 라운드2의 빌 클린턴과 힐러리 클린턴

maxresdefault

비록 대통령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이 미국 대선에서는 도날드 트럼프에게 졌지만, 도날드 트럼프는 못해본 게임 출연은 해봤다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을 겁니다.

힐러리 클린턴과 남편인 전 대통령 빌 클린턴은 세가 드림캐스트용 레디 2 럼블: 라운드 2에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힐러리는 회색 정장 차림으로 “신원 조사를 해버릴테다!”라든지, “내가 백악관만 장악하고 있는 게 아니야!” 같은 대사를 대전 상대에게 날린다고 하네요.

빌 클린턴의 전투 애니메이션은 어딘가 민망한 행위가 연상됩니다.

둘이 싸우게 하면 가정폭력에 대한 게임이 되어버리고 말죠.

 

2. 스페이스 채널 5의 마이클 잭슨

6167823224_a9acc6bd15_o

전설의 팝 가수 마이클 잭슨은, 살아있을 때 세가 게임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졌었는데요.

그의 세가사랑은, 스페이스 채널 5라는 이상한 세가 드림캐스트용 리듬 게임에 그가 등장하게 되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울랄라라는 이름의 외계인으로, TV에 방송되는 댄스 대결에서 다른 외계인들을 물리침으로써 점수를 따게 됩니다.

카메오인 마이클 잭슨을 언락하기 위해서는 게임 막바지에 춤의 파워를 사용해 그를 해방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1. 토니호크 언더그라운드 2의 슈렉

dcffd4deb15c44581a86df5dce8a94ad62750135_hq

전설의 스케이트 보드 선수인 토니 호크에게는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라는 매우 인기를 끈 게임 시리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엉뚱한 가수나 스파이더맨 등 엉뚱한 캐릭터들을 등장시키면서 게임은 점점 이상해졌는데요.

그 와중에 신선한 즐거움은, 토니 호크 언더그라운드 2를 쉬운 난이도로 클리어 하면 사랑스러운 오우거인 슈렉을 스케이터로 언락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게임의 제일 재미있는 대목 중 하나는 ‘수퍼 블러드’ 모드로 플레이하며 슈렉이 넘어질 때마다 자신의 피 웅덩이에 빠지는 걸 지켜보는 겁니다.

흥미로운 사실이라면, 슈렉 2 게임도 토니 호크를 발매한 회사가 발매했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