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하게 말하자면 인간들은 잔인하고 나쁜 생물체임이 분명합니다. 뉴스에는 매일 도둑질하고 노예화하고 타인을 죽이거나 해를 끼치는 걸로 가득합니다.

사람들은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혼동스러운 상황을 이용할 정도로 악덕스럽습니다.

이런 사실로 동물들이 아마도 더 낫고 바르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떤 동물들은 최악의 인간 행동들을 그대로 따라하기도 합니다.

7. 돌고래는 재미로 괴롭히고 죽입니다.

920x920

돌고래는 종종 재미있고 친절하고 똑똑한 동물로 그려지는데, 자세히 관찰하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최근에 돌고래들이 어린 알락돌고래를 납치해서 계속적으로 괴롭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들 돌고래는 산소가 바닥날 정도로 알락돌고래를 괴롭히다 결국 죽으면 때리기까지 합니다. 이상한 건 돌고래들이 먹이나 영역을 위해 그런 짓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6. 바다수달은 무슨 짓을 해서라도 짝짓기를 합니다.

pup

실제로 바다수달은 짝짓기를 하지 않을 때는 귀엽기만 합니다.

하지만 짝을 찾을 때는 수컷은 아주 공격적으로 변하는데 암컷들을 놀래키거나 심지어는 얼굴을 깨물을 때도 있습니다.

암컷들의 수가 작을 경우에는 아무 동물과도 짝짓기를 할 정도인데 다른 수컷이나 심지어는 어린 물개에게도 찝적거립니다.

 

5. 펭귄들은 상스러운 성적 행위

mating_adele_penguins_wikimedia_commons_mbz1

1900년대 초에 조지 무레이 레빅이라는 탐험가는 그의 팀과 함께 펭귄의 이상한 행동들을 목격하게 됩니다.

레빅은 수컷 펭귄이 아무거랑 섹스를 하는 걸 보는데, 땅에다가도 하고, 다른 수컷 혹은 얼어죽은 암컷과 아기 펭귄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더구나 수컷 펭귄들은 암컷 펭귄들을 괴롭히고 성폭행하는데 그런 과정 중에 암컷의 알들도 밟아버린다고 합니다.

 

4. 많은 동물들이 어린 세끼를 먹을 때가 있습니다.sloth-bear-cubs-7

어떤 나무늘보들은 아기들이 건강하게 태어나지 않았으면 그냥 먹어버립니다.

사자 암컷들도 마찬가지인데, 처음에는 굶기고 그런 다음 시체를 먹습니다.

만약 사자 수컷이 새로운 리더가 되면, 그는 그의 자식들이 아닌 것들을 잡아 먹고 다시 암컷들과 새끼를 낳습니다.

 

3. 배암상어들은 뱃속부터 경쟁

tiger-embryos-in_-uterus

배암상어의 뱃속에서는 배아들이 생존하려고 서로 싸웁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강한 배아들이 약한 것들을 먹어버리고 오로지 한 놈만 남을 때까지 싸움을 벌립니다.

과학자들은 배암상어 암컷들이 여러 수컷들과 생식을 해서 가장 유전자적으로 나은 놈만 살아남는다고 합니다.

 

2. 태어나자마자 하이에나는 서로 죽입니다

spotted_hyena_cubs_in_limpopo

하이에나는 실제로 아주 힘든 삶을 이어나가는데, 이유는 기를 수 있는 새끼보다 훨씬 더 많은 새끼들을 낳기 때문입니다.

하이에나 엄마들은 새끼들에게 호르몬을 계속 부어넣는데, 그래야지 공격적이고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하이에나 새끼들은 식량이 부족하면 서로 죽이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1. 고양이들은 가학적인 동물

4o3gh-evilcat

많은 고양이 주인들은 고양이들이 쥐를 잡아서 괴롭히다 죽이는 걸 보았을 것입니다.

동물 전문가들은 고양이들이 재미로 그런다고 믿습니다.

이에 반해 다른 사람들은 사냥 기술을 갈고닦느라고 이런 짓을 한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