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은 대개 모임이나 힘든 날 긴장을 풀기 위해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술을 마시면 부끄러움을 타는 사람도 용기가 생기고, 또 다른 이들에게는 멍청한 아이디어가 생기기도 합니다.

술이 오랫동안 소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몰랐던 사실이 아직도 있습니다. 다음은 알코올에 대해 몰랐던 다섯 가지 사실들입니다.

5. 음주허용 나이

20120920_kidsbooze

세상에는 19개 국가가 최소 음주허용 나이조차 없습니다. 시에라 리온과 캄보디아가 이들에 속하죠.

반면에 16개 국가에서는 나이에 상관없이 음주 자체가 불법입니다. 그중에는 아프가니스탄, 소말리아 그리고 파키스탄이 있습니다.

이런 알코올법을 어기는 건 심각한 범죄고 따라서 처벌도 받습니다.

예를 들면 이란에서는 두 명의 남자가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그들은 죽기 전에 채찍으로 80번을 맞았다고 합니다.

 

4. 술 중독 동물들

rhesus-macaques-960x540

믿거나말거나 세상에는 술을 좋아하고 기회가 되면 엄청 마셔대는 동물들이 있습니다.

한 예로, 히말라야 원숭이들은 완전히 넘어지거나 정신을 잃을 때까지 술을 퍼마신다고 합니다.

버빗원숭이들은 카리브에서 쉽게 발견되는 숙성된 사탕수수의 에탄올을 그렇게 찾아다녀서 마신다고 합니다.

추가로, 이 술 중독 원숭이들은 어린나이때 부터 날이 떨어질 때까지 마셔댄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사람들과 비슷하죠.

개인적으로 저는 원숭이들을 보는 시각이 이번 사실로 바뀔 것 같네요.

 

3. 술과 임신

pregnant_wine-jpg-crop-cq5dam_web_1280_1280_jpeg

오랜 시간 동안 여자들이 임신 중에 술을 조금이라도 마시면 되나 안 되나로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덴마크의 한 연구에 의하면 여자가 일주일에 와인 한 잔씩만 마신다면 아이들이 더 나은 행동과 감성적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의사들은 와인을 조금 마셔도 뱃속에 있는 아이에게까지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산부인과 의사이자 교수인 마조리 그린필드는 가벼운 음주가 아이에게 해를 끼친다는 증거는 없다고 말합니다.

저는 이런 사실에 상관없이 여자가 아니고 술도 안 마셔서 기쁩니다.

 

2. 술을 깨우는 효과

12-health-risks-of-chronic-heavy-drinking-s1-photo-of-woman-with-whiskey-glass

술이 여러 가지 건강문제를 일으킨다는 건 상식입니다.

술의 한 가지 효과는 비타민 B1를 흡수하는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비타민 B1가 낮으면 베르니케 코르사코프 신드롬을 유발시킬 수도 있는데, 서 있거나 걷는 능력을 방해하고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현상도 일으킵니다.

술에 의해 생기는 가장 심각한 질병은 확장성 심근병증입니다.

기본적으로 심장이 너무 부워서 X-레이에 풍선처럼 보이고 천천히 전신으로 피를 보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1. 연방 독살 계획

llefcfekyvlud1iquldx

1926년, 뉴욕시에서만 31건의 술에 관련된 죽음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술 중독이 아니라 미국 정부 때문에 독살된 걸로 밝혀집니다.

사법당국이 여러 가지 독성 화학물을 술에 타버린 것이었습니다.

왜 그랬냐고요? 정부가 사람들이 금주하도록 시도한 방편이었던 거죠.

여러 해 동안 정부는 스캔들에 책임이 없다고 우겼는데, 결국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죽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