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밤에도 밖에 돌아다닐 수 있고 살인에 대해 걱정을 안 해도 되는 곳에 산다면, 그것에 대해서 감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보통 위험한 곳을 떠올린다면, 아마도 범죄와 폭력이 가득한 곳을 연상할 것입니다.

하지만 범죄와 폭력만이 위험한 곳을 이루는 요소가 아닙니다.

극심한 기후, 위험한 동물 그리고 땅의 조건들도 다 중요한 것입니다.

다음 다섯 곳은 아마도 세상에서 살기 가장 위험한 곳들일 것입니다.

5. 오이미아콘, 러시아

Frost-encrusted house in the city centre.

러시아의 오이미아콘이라는 마을은 세상에서 가장 추운 곳으로 기록됩니다.

겨울의 평균 온도는 섭씨로 영하 50도까지 내려가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견딜 수도 없을 것입니다.

도시 사람들은 너무 추워서 안경을 끼고 밖에 나가면 얼어서 얼굴에 달라붙는다고 합니다. 차도 한번 시동을 끄면 다시 키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추가로 바닥이 항상 얼기 때문에 실내에는 배관시설조차 없다고 합니다.

시민들은 생고기와 생선을 주로 먹고 보드카를 엄청 마셔댄다고 합니다.

4. 온두라스

http-%2f%2fhss-prod-hss-aol-com%2fhss%2fstorage%2fmidas%2f48c3d406d653c57d1c42753964ba3efc%2f201367093%2f52494552

아직도 모르셨다면 온두라스는 말그대로 세상의 살인도시로 알려진 나라입니다.

온두라스는 갱들이 들끊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포의 나날을 보냅니다.

갱들은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뽑는데 만약 거절을 하면 죽는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온두라스에서 돈이 있어도 요새 같이 보안이 아주 강한 곳에 주로 살기 저희가 생각하는 럭셔리한 삶은 못산다고 합니다.

갱들 사이에 종종 전쟁도 벌어져서 몇 백명이나 매년 죽어나간다고 하네요.

3. 미시간 주, 플린트

flint-water

미시간 주 플린트 시는 심각하게 오염된 물로 악명이 높습니다.

오염된 물 전부터 플린트 시는 부와 기반시설 면에서 이미 망하고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미국의 살인적인 도시로 변하고 직업들도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갱들의 활동은 꾸준히 활발해지고, 현재 주민들은 계속 더 가난해지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게다가 시민들은 미시간 주지사가 너무 관심을 안 가져주자 오염된 물을 먹어보라고까지 했답니다.

 

2. 중국의 암마을

130528172552-pkg-mckenzie-aoc-cancer-village-00013529-story-top

중국에서는 두어 개의 마을이 일명 “암마을”로 통합니다.

마을마다 모든 사람이 암에 걸린 사람을 최소한 한 명씩은 알기 때문입니다.

암의 원인은 아마도 이들 마을이 공장들과 가깝고 공기에는 눈에 보일만한 먼지가 섞여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실 환경이 너무 오염되어서 취재를 한 기자마저 돌아와서 갈색의 침전물을 토해냈다고 합니다.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중국 정부는 이런 마을들의 존재마저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1. 일하 다 퀘이마다 그란데

maxresdefault

일하 다 퀘이마다 그란데라는 브라질의 섬은 온통 황금색 창머리 독사가 우글거리는 곳입니다. 독이 아주 치명적인 걸로 알려져 있죠.

이들 뱀의 독은 사람을 한 시간 내에 죽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뱀들은 다른 종류의 뱀들과 함께 진화해서 더 강한 독을 품고 생존한 것입니다.

일 평방미터마다 이 황금색 창머리 독사를 볼 수 있는데 어느 방향이든지 일 미터마다 독사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브라질 해군이 등대 손질을 위해 섬에 오면 화염방사기를 동원해서 자신들을 보호한다고 합니다.